행정사 자격증

행정사는 (사)대한행정사협회에서 주관하면서 행정자치부가 입안한 행정사법에 의하여 설치운영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행정학과 졸업생은 일반행정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편리합니다.

시험과목은 행정학과 행정법 및 민법을 중심으로 하고 있고, 대학원에서 행정학학사와 석사 학위를 취득하면 1차 시험과 2차시험을 면제받을 수 있는 제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.
기타 자세한 것은 홈페이지(http://www.koama.or.kr)를 방문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.

행정관리사 자격증

행정관리사는 (사)한국행정관리협회에서 공인행정관리사(1급에서 3급까지) 자격증과 시험을 관리하고 있습니다.

행정학과 학생(3학년 이상)이면 누구든지 응시하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, 시험과목은 행정학과에서 배운 주요 과목들이기 때문에 별도로 준비할 필요가 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.
시험일정과 내용 등에 관한 자세한 것으로 행정관리사 홈페이지(http://www.koama.or.kr)를 방문하여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.

정책평가사 자격증

한국정책능력진흥원이 국가공인자격증으로(행정자치부 2003-19호) 정책분석평가사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.

행정학과 졸업생은 1급에서 3급까지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, 행정학과 과목을 이수하면 누구든지 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.

정책평가사 자격증을 소지하면 국가나 공공단체 등의 공무원이나 관리직에 취업가산점을 받을 수 있으며, 실제로 국회나 의회의원 보좌관이나 공무원, 경찰 등의 주요 직책에 중요한 능력조건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.
자세한 것은 홈페이지(http://www.sopa.or.kr)를 확인하시면 됩니다.